Travel/Tip!

돗토리 여행, 무료 관광 가이드 정보

Yuno.org 2016. 12. 19. 02:30
반응형

얼마전에 여자친구 생일 기념으로 돗토리 코난 투어에 참가 했었다. 돗토리현 정보가 거의 없어서 .. 이것 저것 찾다가 에잉 몰라~! 가서 보면 되겠지! 하고 갔는데 .. 막상 가서 보니 사전 준비의 아쉬움이 좀 남았다.

그 중에서 제일 큰 것이 바로 이것.

돗토리현이 적극적으로 한국인 관광객을 유치 하고자 여러 캠페인(?)을 시행 하고 있는데. 그중에 상당히 유용한 것들이 많다. 예를 들어서 돗토리 천엔투어. 그리고 거의 알려져 있지 않은 바로 이 관광 안내 서비스!

물론, 가이드를 확보 하지 못할 가능성도 있으니, 실패할 수도 있지만. 어쨋든 신청 해볼만한 서비스 인 것 같다. 더군다나 무료! 무료! 무료! 가이드 요금도 무료, 가이드의 교통비도 무료! 

천엔 투어를 하면 너무너무 친절하신 운전기사분들이 가이드를 해주시지만 일본어!!!!! 번역기를 돌려서 100% 이해하지는 못한다. 하지만, 자원봉사 가이드 분이 도와 주신다면, 훨씬 더 많은 돗토리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겠지!


그리고 .. "돗토리현 공식 무료 어플리" 어플리 .. 어플리 ... 어플리 ... 아무튼, 이런 가이드도 있었다. 실증 실험이 뭔지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필드 테스트 같은게 아닐까 싶지만.

이런 가이드 앱도 있다. 어차피 대부분 요즘은 무료 와이파이 빌려 가고 있으니 .. 이런거 가져가면 영어가 통하지 않는 곳에서 이것으로 이용해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돗토리현 국제 관광 안내소는 굉장히 친절하고 많은 도움이 됐었다. 코난 투어를 신청 할 때 있던 젋은 분은 코난 이야기도 해주시고(!), 또 "점심으로 스시가 먹고 싶어요" 라는 문장을 당당히 내민 우리에게 돗토리 최고의 스시는 홋카이도 스시라고 소개해주셨던 분도. ( 매장에 전화까지 해서 대기 상태 확인 해주셨다. 그리고 홋카이도 스시는 정말 굉장히 맛있었다. )

일본 여행 하면서 많은 곳들의 관광 안내소를 가봤는데 .. 그중에서 돗토리 역 관광 안내소가 최고인 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