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에 가면서 도착과 함께 제일 먼저 고민 했던 것은 데이터(인터넷) 사용이었다. 그래서 찾아 보니 싱가포르 창이 공항에 있는 Cheers에서 싱텔(Singtels)의 심카드를 판다고 해서 갔는데 ... 없단다.

대신 스타허브(Starhub) 심카드가 있었다. 무려 100GB를 쓸 수 있는 조건의 15 달러짜리 심카드!
조건도 괜찮아 보이고 .. 해서 덜컥 사버렸다. 두둥..

하지만.. 지옥은 시작 됐다.

구입과 동시의 아래의 설명문을 받아서 스타허브 무제한 프로모션(100GB)을 등록 하도록 공유 받았는데 이게 바로 대 함정이었다. 100GB 프로모션을 등록하면 LTE가 아닌 3G 네트워크만 연결이 된다.



이게 얼마나 치명적이냐면, 15달러를 주고 심 카드를 구입해서 아래의 내용대로 그대로 등록 해서 사용 했더니 .. 인터넷 연결이 안됐다. 엥..? 뭐지!? 하면서 한참을 이것 저것 만지다가 알아낸 사실은, 인터넷 연결이 안된게 아니라 더럽게 느린거였다. .. 3G .. 를 어떻게 썼었을까 싶을 정도로 느린 속도였다.

 


속도를 보면, 다운로드 1.91Mbps에 업로드 0.11Mbps ... 이게 비트 단위니까 ......... 220KB 정도 나오는건가? 그런데, 체감은 더 느리다. 자동차 타고 이동하면 구글 맵 다운로드 속도가 이동 속도보다 느린 현상도 볼 수 있다 ..........................


그리고 이 프로모션이 정말 웃긴게 한번 등록하면 해제 할 방법이 없다. 스타허브 직영점에 가도 100GB 다 쓸때까지 해지 안된다고 미안하다 한다. 한번 등록하면 100GB를 다 쓸때까지 3G 망만 이용 가능하다... 내 돈 더 내고 제발 4G(LTE)를 쓸수 있게 해달라고 해도 소용 없다. 말 그대로 망..

혹시 스타 허브(Starhub) 심카드 구입해서 LTE 연결이 안되길래 검색 해서 이 페이지 까시 오신 분들이 계시다면.. 네. LTE 안됩니다. 망했어요. 심카드 깨끗하게 그냥 새로 사세요. ^-^...




결국 다음날 싱텔(Singtel)에 가서 새 심카드를 사야만 했다. 제기랄 스타 허브. 처음부터 싱텔에 가서 Hi! Tourist 심카드를 살 것을 적극 추천한다.

참고로 창이 공항에서 싱텔 심카드를 구입 할 수 도 있다.

터미널 1,2,3 에는 RHB 은행 환전 창고(RHB Bank Currency Exchange Counters) 와 Changi Recommends Counters 에서 구입 가능하다. RHB 은행 환전소는 찾기 쉬울 것 갓고, 창이 추천 카운터는 짐을 찾고 나와서 우측 엘레베이터 옆에 있다. (아래 약도 참조)





싱텔이 얼마나 반가웠는지 ㅠ_ㅠ



싱텔의 Hi! 투어리스트 심카드는 15 싱가포르 달러, 30 싱가포르 달러 이렇게 2 종류가 있다.

15달러는 5일(15달러로 1일 3달러씩 깍인다) 데이터 4GB 에 대하여 4G(LTE) 망 연결 허용, 500분의 싱가포르 시내 통화, 100개의 문자 메세지, 30분의 국제 전화를 지원한다.

30달러는 더 쿨한데, 14GB의 데이터 사용량, 로컬 무제한 전화, SMS 무제한, 90분의 국제 전화, 페이스북, 왓츠앱, 라인, 위쳇에 대해서는 데이터를 차감하지 않는 조건이다.

5일에 15 달러 짜리면 충분하다. 4기가 가 생각보다 많다. 이걸 테더링 해서 2인이 나눠써도 될 정도였다. 

이걸 넥서스5에 넣고 켜니 LTE 연결이 된다. 으아 .. 이 마크가 이렇게 그리웠을 줄이야. 그리고 속도 측정 해보니 ..



우왕. 호텔 WIFI 보다 잘 나온다. IT 강국이라는 한국과 다를바 없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창이 공항 치어스에서 심 카드 사지 말고 싱텔 심카드 판매 하는 곳에서 심카드 사는걸 추천하고 또 추천한다. :)







posted by Yuno.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