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맛있는 양전골을 파는 곳이다. 여기서 양..은 Lamb가 아닌, 부속고기 양-대창의 양.  곱창 전골, 양 전골을 파는데, 양이 들어간 양 전골을 좀 더 추천한다. 물론 곱창 전골 만으로도 상당히 괜찮기는 하다. ( 부산 해운대 해성식당 갔다가 충격 받고 돌아왔었다. 그건 곱창 전골이 아니라 그냥 매운 대창 국물...이었다 )




아무튼, 이곳은 운중동에 자리 하고 있고. 처음 갔을 때는 이 만큼 사람이 많았던 곳이 아니었는데 .. 점점 사람이 많아지더니, 몇일 전에 갔을 때는 점심 때 기다려야 했다. ㅠ_ㅠ


가끔 주변 사람에게 소개 해주면, 다들 양 전골? 에잉 .. 하면서 먹고 난 뒤에 .. " 헐.. 대박 " 이라고 말하는 그런 인지라, 부속고기 먹을 수 있는 사람에게는 적극 추천 해주고 싶다. 사람이 많아 지는 것이 좀 아쉽기는 하지만. ㅠㅠ


상호는 양평해장국인데, 일반적으로 알려져 있는 양평 해장국 체인과 다른듯. 자세히 보면 양과창 이라는 별도의 상호가 있군!



점심 회식으로 갔더니, 주차장은 이미 만차. 도로 변까지 차들을 가득 세워놨다. 나이, 성별에 관계 없이 정말 많은 사람이 점심 먹으러 와 있었다.


내부는 생각보다는 넓다. 전부 좌식 테이블이고 .. 작은 방으로 된 곳도 있고, 단체도 어느 정도는 수용 할 수 있는 크기.


메뉴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양펴앻장국과 소고기국ㄱ밥..


그리고 너무 맛있는 곱창 전골, 양전골. 양, 곱창, 대창 구이도 역시 메뉴에 있다.

그러고 보니 전체적으로 가격이 올랐다. 예전에는 양전골이 16000원이었던것 같은데 .. 뭐 그래도 빠져 나올수 없는 맛.



주문 하면, 이미 주방에서 푹~ 끓여서 나온다. 나오자마자 불을 켜고 보글보글 끓자마자 양을 찾아서 건져 먹는 것을 추천.


곱창 보다는 양을 먼저 먹고 나면, 전골이 계속 끓으면서 곱창의 곱이 국물에 풀린다. 곱창의 곱이 상당히 맛있는 (걸쭉한?) 국물을 만들어 주는 데, 이때 먹는 국물이 일품.


처음에는 우동 면 대신 당면을 넣어 주었는데, 몇년 전 부터 우동 면으로 바뀌었다. 당면은 국물을 흡수해서 또는 가격 때문이 아니었을 까 싶기도 ...


양을 먼저 건져서 와사비 간장에 찍어서 먹고, 곱창과 야채 등..을 밥과 함께 먹으면 밥 한공기는 순식간에 사라진다. 


예전에는 김치가 생김치라서 매우 맛있었는데 사람이 점점 많아지고 나서는 신김치로 바뀌어서 매우 아쉬울 뿐 ..


어쨋든, 판교 근처에서 양전골(곱창전골) .. 아니 개인적으로는 태어나서 먹어본 양전골(곱창전골) 중에서는 이곳이 제일 맛있는 것 같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하오개로 371
전화 : 031-703-8092
영업시간 : 아침 언젠가 (항상 점심때 가면 열려있음-_-) 부터 밤 10시

아 ... 또 먹고 싶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성남시 분당구 운중동 324-12
도움말 Daum 지도

posted by Yuno.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