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Food

돗토리역 홋카이도 회전 초밥 ( 돗토리역 스시 맛집)

Yuno.org 2016. 12. 20. 08:00
반응형



솔직히, 일본 하면 스시! 초밥! 아닌가!? 이번에 코난 투어를 위해서 돗토리 여행을 시작 했을 때도 가면 꼭 스시를 먹어야지 ... 라는 마음을 먹고 갔는데 ...

아... 요나고에서도, 돗토리역에서도 스시 집을 찾기가 너무 힘들었다. 결국은 국제관광안내센터에 찾아가서 "점심에 초밥을 먹고 싶어요" 라고 구글 번역기를 돌려서 보여드렸더니, ... 웃으시면서 홋카이도 스시를 추천해주셨다.

돗토리역에서 걸어서 약 10-15분 정도 거리. 가는 길에 돈키호테도 있다. 돗토리에는 돈키호테도 있다!!! 하지만, 비가 오는 날인지라 .. 택시를 탔다. 순식간에 도착!

비가 오는 날임에도 불구하고 매장에는 사람이 많았다.



홋카이도 스시는 회전 초밥 집이지만, 회전대 위의 초밥 보다는 별도로 시켜 먹은 초밥이 더 많았다. 단점은 영어 메뉴가 없다는 것.. 하지만, 우리에게는 구글 번역기가 있었다! 구글 번역기로 메뉴를 사진 찍고 번역 돌리니, 70% 이상이 번역!

그리고 그냥 유명한 초밥.. 일본어 초밥 이름을 찾아서 주문 하니, 100% 다 있었다! (먹는게 한정적이라...)


솔직히, 일본의 여러 초밥집을 가봤지만, 대부분은 팩에 든 생선을 이용 했는데, 이곳은 바로 생선을 떠서 초밥을 만들고 있었다. 그래서 인지 상당히 만족스러운 맛을 냈다.


다양한 세트 메뉴도 있었다! 이곳이 재밌는 것 중에 하나가 초밥 외에도 조개 구이 등 직접 바로 구워서 주는 메뉴가 있다는 것. 초밥을 먹느라 몰랐는데, 나오다가 보니 조개를 직접 하나씩 구워서 주고 있었다. ㅠㅠ 알았더라면 몇개 시켜 먹었을텐데..



처음 갔을 때는 만석 이었지만, 점심 시간이 한참 지나고 조금씩 빠지기 시작 해서는 여유로움이 느껴지기 시작했다.

바 자리 외에도 이렇게 테이블 좌석이 있었다


이것이 메뉴! 120엔, 180엔, 240엔 280엔, 380엔, 480엔으로 각 초밥 메뉴들이 적혀 있었다. 몇개는 번역기 돌려서 알아봤고, 몇개는 그냥 주로 먹는 초밥의 일본어를 이야기 해서 주문 했다. :) 

대충 아는 것 몇 개, 그리고 주로 시켜 먹는 것 만 이곳에 적어 두자면.. 그냥 아래 발음대로 말하거나, 사진 속의 초밥을 손으로 찍으면 바로 해주신다 :) 참고로 사진 속에 제일 왼쪽은 대뱃살(오토로), 그다음에 중뱃살(주토로), 광어 지느러미(엔가와), 새우(에비) 순서의 사진이다.


타마고 - 계란 초밥
샤알몬 (살몬) - 연어 초밥
타코 - 문어 초밥
사바 - 고등어 초밥
우나기 - 장어 초밥
아나고 - 붕장어 초밥
에비 - 새우 초밥
마구로 - 참치 초밥
타이 - 도미 초밥
우니 - 성게
주토로 - 참치 뱃살 (중간 뱃살)
오토로 - 참치 뱃살 ( 대뱃살)
카니 - 게 초밥 (ㅠㅠㅠㅠ 너무 맛있음)
히라메 - 광어 초밥
아마 에비 - 단새우 초밥
엔가와 - 광어 지느러미

일단 초밥 집에 왔으니, 나마 비루 ( 생맥주 ) 부터 한 잔... 역시 낮술이 ..

이곳의 타마고(계란 초밥)는 독특했다. 커다란 계란에 밥이 속에 들어 있는.. 매우 맛있었다.



아마에비 ( 단새우 ) .. 새우 알러지 때문에 맛 보지는 못했지만, 짝꿍님이 드시더니 좋아라 하셨다.

그리고 .. 엄청나게 맛있었던 엔가와 (광어 지느러미) .. 최고였다.

대뱃살! 우와. 정말 맛있었다. 보통 맛 없는 곳에서 먹으면 살짝 비린데, 이곳은 그런거 없이 기름이 ... ....ㅠㅠ


부리 ( 방어 ) 초밥! 맛있었다. 살이 탄탄했다.


너무 맛있어서 또 먹은 광어 지느러미 ...


도미 였다. 직접 살을 떠서 그런지, 조금 고르지 못한 생선 살 모양이지만, 너무 알차고 컸다.


짝꿍님이 항상 애정 하는 장어!


그리고 카니 !!!! 오사카 카니도라쿠에서 게 사시미를 처음 먹어 보고 난 뒤에는 게 사시미가 얼마나 맛있는지 알게 되었다. 이곳에서 먹은 게는 이 지역 게라서 그런지 대게랑은 또 다른 느낌이었다. 오렌지의 펄프... 같은 살결이었다.




너무 맛있어서 또 먹은 뱃살!


그리고 계산 해보니... 480엔짜리를 6접시! 280을 4접시! 240을 3접시! 1 2 3 4 6 ... 380엔 짜리를 안먹어서 5가 없었나보다 ㅋㅋ



역에서 걸어서 가면, 약 10-15분 정도.
가는 길에 돈키호테도 있으니, 날이 좋으면 천천히 걷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오전 11시 30분에 오픈한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