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Place

스페인 론다(Spain Ronda)

Yuno.org 2016. 3. 27. 13:00
반응형

론다! 론다! 론다! 스페인의 한국인에게 유명 관광지 론다! 이곳이 얼마나 한국인에게 유명해졌는지는 론다까지 가는 버스를 타보면 알 수 있다. 구정에 세비야에서 론다까지 가는 버스를 탔을 때, 탑승객의 60-70%가 한국인이었다!

론다에서 어느 식당에 가도 한국인이 주 손님이었다!

그에 비해서 론다 자체의 만족도는 .... 매우 낮았다. 


론다에서 볼만한건 오직 하나! 다리!!! 누에보 다리 ( Puente Nuevo ) 단 하나다. 이 다리를 보러 이곳까지 오는 건데 ... 음. 사실 꽃보다 할배를 보고 절벽위의 도시를 상상하며 갔는데 ... 절벽 위는 맞기는 한데 ... 매우 느낌이 달랐다.





론다 호텔은 파라도르를 할까 고민 하다가, 어쩐지 론다에 별게 없을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 저렴한 곳을 찾아 보니 돈미겔 호텔에서 다리가 잘 보인다는 글을 보고 돈미겔 호텔을 예약.

호텔 이야기는 나중에 쓰겠지만, 10점 만점에 3-4점 정도 줄 수 있는 호텔이었다. 방 컨디션이 영... 하지만, 방에서 바로 다리가 보인다는 장점이 있다.

오히려 다리를 정면으로 볼 수 있는 곳에 있는 BnB들이 더 좋을 것 같았다. (진심)



날이 흐려서 그랬을까? 주변에 론다 다녀온 사람 중에 만족 한 사람은 생각보다 드물었다. (톨레도 만족도의 10% 정도 될듯)






론다의 나름 시내 도로의 모습. 사람이 엄청 많아 보이지만, 은근히 착시 효과.




그나마 론다는 야경이 좀 이쁜데 ... 그래도 높은 점수를 줄 정도는 아닌것 같다. 다음에 론다에 갈 일은 아마도 없을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