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Place

사이판의 보석, 바다의 보석 마나가하섬(Managaha Island)

Yuno.org 2009. 12. 15. 16:20
반응형

어디로 여행을 가야 할까, 항상 여행을 준비 할때는 고민이 된다. 더군다나 시간과 예산이 충분하지 않을 수록 더 고민이 된다. 대부분의 여정이 중단거리에서 끝나기 때문에 비행기로 6시간 이내의 지역을 여러번 다니다보면 어느샌가 더 이상 갈 곳이 없다는 생각이 들곤한다.

더군다나 대부분의 동남아 여행지가 바다를 끼고 있는 휴양 여행으로써의 느낌이 강하기 때문에 동남아 휴양지(?)를 나름 여러번 다녀온 나로써는 사이판이란 곳은 크게 매리트를 느끼지 못했었다. 바다가 이쁘다고는 하지만 동남아 휴양지의 바다도 이쁘지 않은가? 그렇다고 미국령이긴 하지만 대 도시가 있는 것도 아니고 커다란 섬도 아닌 작은 섬...

하.지.만. 사이판 여행을 다녀온 지금은 당당하게 말할 수 있다. 사이판의 바다는 내가 가본 어떠한 곳의 바다 보다도 아름다웠다고.. 상상하던 그 이상으로 아름다운 바다, 그리고 비교 할 수 없는 보석인 마나가하섬은 충분히 매력이 있다고.


마나가하섬은 사이판 본섬에서 조금 떨어져 있는 아주 작은 섬이다. 한바퀴 도는데 20분이 채 걸리지 않는 구글 위성사진에서 보면 그렇게 큰 섬이 아니라는 것을 확연하게 확인 할 수 있다. 섬 자체가 얕은 바다로 둘러 쌓여 있기 때문에 맑은 태평양의 바다를 그대로 바라 볼 수 있는 곳. 위성에서도 투명한 바다 속이 다 보이는 이곳은 발을 딛는 순간부터 감동이다.

사이판 본섬에 있는 아메리칸 메모리얼 파크 근처에 있는 선착장에서 섬으로 가는 배를 타고 갈 수 있다. 배의 종류는 매우 다양한 듯 싶다. 매우 저렴해보이는 배부터 시작해서 스피드 보트까지 아마도 금액별로 다양한 선택이 있는 듯 싶다. 그렇게 멀지 않은 곳이고 파도도 사실상 거의 없는 사이판 주변의 해역이기 때문에 어떤 배를 타도 지루함 없이 갈 수 있다.


여객선을 타고 조금만 이동을 하면 마나가하 섬에 도착하는데 가는 바닷길에 보이는 바다의 색도 물감을 타 놓은 듯 아름다운 색을 가지고 있다. 더군다나 그렇게 심하게 깊지 않기 때문에 바닥에 있는 산호(?) 돌(?)들의 색이 검푸른 색을 바다위로 내뿜고 있다.


배를 타고 가다 보면 해양 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기도 하다. 한번쯤 해보고 싶지만... 아무래도 미국령이라 금액이 금액인지라 ㄷㄷ


그리고 조금 후에 작은 보석 마나가하섬이 크게 눈에 들어오기 시작하며 섬에 닿게 된다:)

보통 섬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섬 선착장에 내려서 조금 걸어서 하얀 백사장이 있는 곳까지 섬을 가로 질러서 이동하게 된다. 섬에는 일본인이 운영하는 간단한 시설이 있어서 식사, 해양 스포츠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이 시설을 가로 지르고 해변에 도착하면 맑디 맑은 바다와 하얗디 하얀 백사장과 바다가 기다리고 있다.


모래는 곱지만 중간 중간에 떨어져 있는 산호 조각과 나뭇가지들이 걷는데 조금 방해가 된다. 슬리퍼? 샌들? 은 필수!



이곳에서 스노쿨링을 하는데, 지금까지 스노쿨링을 세부, 팔라완, 파타야, 푸켓, 코타키나발루 등 여러 곳에서 해봤는데 이곳에서의 스노쿨링은 정말 잊혀지지 않을 것 같다. 일반적으로 스노쿨링을 위해서 배를 타고 바다로 나가야 했지만 이곳에서는 그냥 해변가에서 바다로 몇발자국 걸어 들어가서 물에 머리를 담그면 그곳이 바로 스노쿨링 포인트가 된다. 투명한 바다 속에는 가까운 섬 주변이지만 (사실 한참을 들어가도 깊지 않다) 온갖 종류의 열대어가 바글바글..


섬에는 구조원이 있는 선착장의 우측에 있는 초보자용 해수욕(스노쿨링 등) 포인트와 나름 고급자용 포인트인 섬의 위쪽 넓은 백사장 앞쪽에 자리한 포인트가 있다. 해파리 출몰이라고 써 있지만 해파리는 보지 못한 행운을 만끽 하기도 했다 :)


수영장 물 처럼 투명한 바다에서 스노쿨링을 하는 사람들. 보통 스노쿨링을 하다가 힘들면 몸을 물에 띄운채로 둥둥 떠 있어야 하지만 이곳에서는 그냥 서면 된다. 그냥 서면 발이 닿는 깊지 않은 바다이다. 하지만 물고기는 ... 후덜덜하다.


깊은 바다에 대한 두려움 없이 스노쿨링을 즐길 수 있다는 것. 또한 다른 어떤 스노쿨링 지역보다도 많은 열대어가 가득하다는 것, 바다 색이 가짜 처럼 너무도 이쁘고 투명하다는 것은 이곳이 왜 사이판의 진주라고 불리우는지 알 수 있었다.



이 바다 속에는 이러한 물고기들이 있다. 산요 작티 방수 캠으로 촬영한 동영상과 사진 한장을 첨부. 바다속에는 알록달록한 꽁치부터 해서 다양한 빛깔의 열대어로 말 그대로 가득하다. 작은 과자 조각이나 빵 같은 것을 가지고 들어간다면 .... 이게 수족관인가 싶을 정도로 많이 보게 될 것이다.






섬에는 나름 스포츠 시설도 있어서 보는 것 처럼 배구를 하는 현지인과 일본인 등 다양한 사람을 볼 수 있다. 단체로 와서 즐겁게 놀고 가는 사람들을 보고 있자면 나도 나중에 이곳에 여러 사람들과 다시 한번 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섬을 한바퀴 천천히 돌아보면 그 아름다움을 더 만끽 할 수가 있다. 넓게 펼쳐진 백사장의 반대쪽은 투명한 바다의 돌-_- 구역이 있기도 하고, 나무에 이미 죽어버린 게의 모양(어쩌면 가짜)을 만날 수도 있고.. 천천히 한바퀴를 산책하는 것도 매우 좋다.


사이판의 보석 마나가하섬. 기회가 된다면 꼭 다시 가보고 싶은 곳이 되었다. 단지 이곳 하나를 위해서 나는 사이판을 다시 방문할 용의가 생겼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