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ravel/Food

Fish & Co! 코타 키나발루(Kota Kinabalu)의 맛집!


말레이시아 사바주에 있는 코타 키나발루는 한국인이 많이 찾는 관광지이다. 코타키나발루에 있는 유명한 호텔인 샹그릴라 라사리아, 탄중아루, 수트라하버 등 모든 호텔에서 한국인을 보는 것은 아주 쉽다. 코카키나발루로 여행을 준비 하면서 가서 무엇을 먹을까? 하는 고민을 좀 했었다. 그리고 검색을 해보니 역시 부두가 있는 도시이다 보니 씨푸드 식당 추천이 가득..

하지만 바닷가에 접한 거의 모든 도시(관광지)에서 씨푸드를 접한다는 것은 어렵지 않다. 그리고 중국이 아닌 다른 나라이지만 대부분의 씨푸드 음식점은 중국식. 태국 방콕에서도 씨푸드 레스토랑으로 유명한 레스토랑은 대부분 중국식 레스토랑이다. 즉, 어디를 가도 쉽게 맛볼 수 있다는... 개인적으로 중국 음식이 입에 잘 맞지 않아서 크게 끌리지 않는다. 물론 대부분의 중국 식당은 레시피가 정해진 메뉴도 있지만 재료와 조리 방법을 선택해서 주문 하는 방법도 있으므로 방문마다 다를 수도 있지만 말이다..

어쨋든, 중국식은 싫고, 말레이시아에서만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먹어보자니 이 굼주린 배를 자칫 하면 못먹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고.. 그래서 그냥 맛난 집을 찾아 보자~ 라는 생각으로 코타키나발루의 번화된 쇼핑몰 중에 하나인 와리산 스퀘어(Warisan Square)를 방문해서 무엇을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조금 깨끗해 보이는 식당을 하나 찾아서 가보았다.


이름은 " Fish & Co " 일종의 퓨전 씨푸드 식당인데, Fish & Chip ( 생선 튀김과 감자 튀김 )을 메인 메뉴로 해서 서양 씨푸드의 퍼전 음식을 파는 곳으로 새우, 깔리마리, 홍합, 볶음밥 등 다양한 음식을 판다. 무엇보다도 이곳을 선택 하게 된 것은 레스토랑에서 Seafood Platter를 먹는 사람을 우연히 봤기 때문이었다. 팬에 담긴 그것을 보니 은근히 맛있어 보여서 발길이 그냥 향해버렸다. 그리고 그것은 적중했다.


Fish & Co 는 동남아시아의 여러 나라에 다국적 체인 식당이었다. 중동, 홍콩, 말레이시아, 필리핀,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등에 이미 여러 지점이 개설 되어 있는 나름 유명한 식당이었다.


씨푸드 플래터를 주문 하고 일종의 Add On 으로 오늘의 수프와 음료를 한잔 더 주는 추가 메뉴가 있었다. 5 링깃 정도였는데 두개를 따로 주문 할 경우 10 링깃 정도이므로 조금 더 저렴하게 먹을 수 있었다. 방문 했던 날에는 오늘의 수프는가 머쉬룸 수프(버섯 수프)로 진득하니 무난한 맛이었다.


씨푸드 플래터와 함께 시킨 가든 샐러드. 보통 가든 샐러드와 조금 달랐다. 보통 가든 샐러드는 생생한 과일이 나왔는데 여기는 마늘을 채 썰어서 살짝 튀긴 것과 함게 샐러드가 나와서 가든 샐러드가 가든 샐러드 같지는 않았다. 뭐 그래도 무난했다. 하지만 추천 메뉴는 아니다 -_-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 씨푸드 플래터! ( Sea Food Platter )


생선 튀김과 감자 튀김, 양념한 깔라마리(한치)와 새우 구이, 동남아식 볶음밥, 홍합이 나왔는데 전부 최고였다. 그리고 개인적 생선 튀김을 별로 안좋아 해서 하나씩 다 먹어보고 마지막에 맛이나 볼까.. 하는 생각에 생선 튀김을 조금 잘라서 먹었는데............. 우와! 이건 정말 최고! 조금은 느끼 하기는 하지만, 생선 보통 피쉬앤칩 보다 튀김 옷이 얇고 약해서 생선살이 두툼하게 느껴지고 매우 부드럽게 느껴졌다.



생선 튀김, 볶음밥과 감자튀김을 함께 먹으니 어찌나 맛있던지.. 메뉴를 조금만 손 대서 한국에 지점을 하나 열어도 괜찮다고 느껴질 정도였다.

위치는 코타키나발루 시내에 자리하고 있는 와리산 스퀘어(Warisan Square)에 자리하고 있다. 와리산 스퀘어는 Palm Square 바로 옆 건물이고 르 메르디앙 호텔 옆이기도 하다. 와리산 스퀘어가 보통의 몰 처럼 크고 넓은 몰이 아닌 A동 B동 C동 D등으로 나누어진 곳으로 D 동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원보르네오 쇼핑몰 ( 1 Borneo Mall ) 에도 자리하고 있다. 원보르네오 몰에는 지상층 G-301 섹션에 자리하고 있다.


동남아를 여행 하다가 한번쯤 허기졌을 때 Fish & Co 를 보게 된다면 한번 방문 해봐도 좋을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