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Yuno/blahblah

[나름 구인 광고?] C++ 개발자를 아시나요?


최근에 회사에서 C++ 프로그래머를 구인하고 있습니다. 구인을 진행한지 몇달, 목표로 했던 인원 수 만큼은 커녕 택도 없는 인원수가 구인 되었습니다. 세상에 있는 C++ 개발자들은 전부 어디로 간것일까요? 게임 회사라서, 어쩐지 입사후에 힘이 들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지원을 꺼리는걸까요? 실상은 전혀 그렇지 않은데 말입니다.

혹시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 중에 게임 프로그래머 이시거나,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으신 분이 있다면, 저희 회사를 소개해주세요. 저희 회사는 게임 개발 스튜디오로써 작년에 넥슨에서 분사하여 자회사로 편입이 된 넥스토릭(http://www.nextoric.com)으로 바람의 나라, 테일즈위버, 아스가르드 등의 5개의 클래식 RPG 게임과 신규 게임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서버, 툴 모든 분야의 프로그래머를 전부 구인중입니다. :)  필요 스킬이 궁금하신가요? C++에 경험(또는 이해)와 기본적인 전산이론에 대한 지식(또는 이해)가 있으면 됩니다. 경력, 신입 상관 없습니다. :)
궁금한게 있으신가요? 댓글을 달아주시거나, yuno.org@gmail.com 로 메일을 주시면 친절히 답해드립니다!

즐거운 회사 생활 함께해요~*
  • 익명 2010.04.20 21:17

    비밀댓글입니다

    • Yuno.org 2010.04.20 22:35 신고

      안녕하세요. 아니 이런 반가운분이 계실줄이야! 장차 게임 회사에 취직 하고 싶어하시다니! 좋군요 ..

      면접에 관한거라면..

      C++에 대해서 기본적인걸 알고 있다는게 어떤 의미 일지 모르겠습니다. 사실 C++에서 지원하는 각 라이브러리에서의 클래스, 함수 사용법.. 이런걸 이야기 하시는건 아니기를 빕니다 ^^;;

      저희 회사나, 넥슨과 같은 경우는 그러한 사용법 보다는 그 사용법 이후에 숨겨져 있는 개념적인 요소에 대한 이해 여부를 주로 봅니다. 개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한 대한 기본 지식을 묻고, 문제 해결 능력 같은 것을 주로 물어봅니다.

      그게 아닌 그냥 게임 프로그래머가 되기 위해서라면..

      직군에 따라서 다릅니다. 서버, 클라이언트, 툴..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래머가 있으므로 어떤 분야를 선택 하시느냐에 따라서 다릅니다. 클라이언트는 조금 더 나눌수 있겠군요. 시스템, 그래픽스, 콘텐츠 등으로요. 각 분야별로 공부 하시는 방향이 다 다르므로, 어떤 분야를 생각하시는지에 따라 조금씩 다를것 같군요.

      아, 그리고 창의적 문제 해결 능력 같은 경우는 다양한 것을 많이 접해보셔야 좋습니다. 책, 영화, 만화, 게임, 신문 등 온갖 것들을 말이죠..
      단순히 '경력자'와 비슷한 지식을 갖고 싶으시면 계속 어떤 것을 만들어 보면서 노하우를 얻어 가시는게 중요하지만, 그러한 노하우는 전수 받거나

  • 익명 2010.05.06 13:57

    비밀댓글입니다

  • 익명 2010.07.14 11:25

    비밀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