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Membership

하얏트 다이아몬드 트라이얼에 대하여... (DM / Hyatt Diamond Trail)

Yuno.org 2014. 7. 1. 12:20
반응형


대부분의 호텔은 자체 리워드 멤버쉽을 제공합니다. SPG, IHG, Marriott 등 다양한 리워드 멤버쉽이 있는데, 오늘 이야기 해볼 멤버쉽은 하얏트(Hyatt)의 멤버쉽에서도 나름 최고 등급 다이아몬드 체험판입니다.


하얏트 다이아몬드 멤버의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중에서 실제 다이아몬드 회원 ( 또는 DM Trial 도전자 ) 가 제일 좋아 하는 혜택은 도착시에 최고의 객실 제공(스위트룸 제외)와 조식 무료, 스위트 어워드 제공, 무료인터넷 제공, 오후 4시 레이트 체크 아웃일겁니다.


더군다나, 최근에는 엘리트 요금제라고 해서 일일 요금에서 20% 까지 할인해 주더군요. 상대적으로 더 저렴한 값에 이용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객실 업그레이드도 아주 유용합니다. 체크인 할때, 예약 한 것 보다 더 좋은 방을 무료로 받으니, 어찌 좋지 않을 수 있을까요. 아침 식사가 포함 되어 있지 않을 경우 클럽 라운지에서 제공 되는 식사를 즐길 수도 있고, 라운지가 없는 곳에서는 무료 조식을 제공 받습니다. 


그리고 대망의 .. 레이트 체크 아웃입니다. 호텔에서 12시에 체크 아웃하는 것은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항상 아쉬움이 남습니다. 조금 더 딩굴 거리다가 나가고 싶은데!!! 비행기 시간이 안됐는데!!!  이때, 호텔 사정에 따라 최대 오후 4시까지 체크 아웃을 늦출 수 있습니다. :)


이런 혜택을 종합해서 예를 들면, 파크 하얏트 부산에 다이아몬드 티어 소지자가 숙박 할 경우 스윗 어워드를 이용해서 스위투름을 제공 받고(또는 일반 룸을 예약하고 상위 객실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받는 다던가), 2인 무료 조식 제공,  객실 내 인터넷 무료 제공, 오후 4시 체크 아웃... 같은 비용을 내고도 이렇게 혜택 차이가 큽니다.


그리고 꽃 중의 꽃 스윗 어워드! 하얏트에서 별도 프로모션 요금이 아닌 일반 요금으로 예약 했을 경우 GoldPassport 센터를 통해서 스윗 어워드를 1년에 4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스윗어워드를 이용 할 경우 스위트룸으로 무료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저 같은 경우, 도쿄 파크 하얏트와 하얏트 리젠시 쾰른에서 스윗 어워드를 사용해서 스위트룸을 제공 받았습니다.


파크 하얏트 스위트룸 숙박 http://www.yuno.org/540

하얏트 리젠시 쾰른 스위트룸 숙박 http://www.yuno.org/550


그러면, 다이아몬드 등급이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1년간 25회 투숙(25번 체크인-체크아웃 페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는 50박 숙박을 해야 달성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조건을 달성 하기란 정말 힘들죠. 


하지만, 다른 호텔의 티어가 있다면? 그 티어를 이용해서 하얏트 다이아몬드 Trail 을 이용해서 단기간 60일간 혜택을 미리 받으며 다이아몬드 속성 코스를 밟을 수 있습니다. 60일간 12일의 유효 숙박을 완료 하면 바로 다이아몬드 등급으로 올라가게 되며, 그것은 다음 만료 기간까지 그대로 유지 됩니다. (예를 들면 2013년 달성자는 2015년 2월까지)


Hyatt DM Trail의 조건은 다음 호텔들의 티어를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힐튼 골드 또는 다이아몬드(Hilton Gold, Diamond)

메리어트 골드 또는 플래티넘(Marriott Gold, Platinum)

IHG 클래티넘(Priority Club Platinum)

스타우드(Starwood)의 골드 또는 플래티넘(Gold, Platinum) 


하지만, 위의 호텔 티어를 갖는 것도 사실은 굉장히 힘들죠. 하지만 현실은 힐튼 골드와 스타우드 골드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게 얻을 수 있습니다. 힐튼은 프로모션도 많이 하고, 몇몇 신용카드(삼성 O카드 등)를 이용해서 무료로 골드 등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SPG 골드의 경우 마스터카드 프로모션 중에 아시아 권역에서 1박 하면 무료로 골드를 주는 행사를 이용하면 골드 등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용하면, 하얏트 DM Trial 을 시작 할 수 있습니다. 



DM Trial 을 위해서는 먼저 Hyatt 의 Gold Passport에 회원 가입을 하고 위에서 이야기 한 호텔의 티어를 준비 합니다.

그리고 멤버쉽 정보, Trial 시작 날짜 그리고 위의 호텔 티어를 표시 해주는 화면의 캡춰, 숙박 기록 캡춰를 메일로 첨부해서 goldpassport@hyatt.com 으로 발송 하면 됩니다.


즉,


골드 이상의 타 호텔 티어

+

1박 이상의 숙박 기록

+

GoldPassport 회원

=

DM Trial 



그리고 이야기 한 시작 날이 되면 다이아몬드 회원으로 60일간 임시 등급을 받게 됩니다.

이 사이에 유효 숙박 12박을 하면 1년 이상을 다이아몬드 회원으로 유지 할 수 있게 됩니다. :)




신청시에 주의 해야 할 점이 몇개 있습니다.


* 1인 1번만 신청이 가능하다는 것

* 타사 티어를 제공 해야 하는데 꼭 숙박 기록이 있어야 하는 것

* DM Trial은 시작 하고 60일 이내에 유효 숙박을 해야 완료 할 수 있다는 것 (2달이 아닌 60일입니다)


즉, 여행 계획이 있을때 그 기간에 맞춰서 신청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잦은 호텔 투숙 등이 예정 되어 있지 않으면 경우에 따라서는 불필요한 지출을 불러 올 수도 있으니, 자제 하고 또 자제하는 것더 좋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