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Hotels

대만 타이페이 서화반점(쉐어우드 호텔/Taipei Sherwood Hotel)

Yuno.org 2009. 12. 31. 01:06
반응형

대만 타이페이 서화반점
쉐어 우드 호텔
Taipei Sherwood Hotel


대만 여행을 결정하고 제일 큰 고민을 안겨준 것은 바로 호텔이었다. 대체 어느 호텔을 예약하지!? 대만으로 여행 가는 사람이 분명이 없지는 않을텐데! 다른 나라에 비해서 정보가 너무 부족했다. 한참을 고민하고 검색다가 마침내 결정한 호텔이 시화판디엔(서화 반점/ 쉐어우드 호텔/ Sherwood)였다.

타이페이로 가는 비행기에 타서까지도 이 호텔이 타이페이 어디쯤에 위치하고 있는지 몰랐다. 타이페이에 도착해서 이것 때문에 아주 살짝 애먹었다.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공항 버스를 타는데 리무진 버스 매표소 여기저기에 Sherwood Hotel 이라고 써 있어서 다 가는줄 알았지만, 알고보니 대부분의 버스는 그냥 무조건 호텔 이름을 써둔것 뿐이고 실제로 Sherwood 호텔 근처로 가는 버스는 에바항공(Eva Air)에서 운영하는 에버그린(Ever Green)이라는 브랜드를 가진 공항 리무진 버스였다. 이 버스를 타면 5번째인가 6번째에 우체국 앞 정류장에서 내리는데 이곳에서 내려서 호텔은 걸어서 3-5분 정도 거리이다. 내린 곳에서 대각선쪽으로 횡단 보도를 건너가면 쉐어우드 호텔이다. :)


호텔은 Section3. Min Sheng East Road에 자리하고 있으며 MRT(타이페이 지하철) 역과 약 10분 정도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호텔 뒤쪽으로는 다양한 식당(샤부샤부, 일식, 모스버거, 스테이크, 이탈리안, 한식당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호텔에서 걸어서 3분 정도 거리에 맥도날드 역시 있다. 또한 걸어서 15~20분 정도 거리에 타이페이 아레나가 자리하고 있고 아레나 앞에는 IKEA(이케아)가 자리하고 있다. 산책 하는 마음으로 천천히 걸어가면 그 사이에 볼것도 많고.. 괜찮다.

또한 도큐핸즈와 프랑프랑, 호화 명품 브랜드 매장들이 가득 자리 잡은 브리즈 쇼핑 센터와 소고 백화점 등이 가까운 곳에 자리하고 있다. (브리즈 쇼핑 센터까지는 약 걸어서 20분 정도, 소고는 약 30분 정도 걸린다. MRT로는 지도 위쪽에 보이는 역에서 탔을 경우 소고까지느 2 정류장, 지도 아래쪽에 잘려서 나오지 않았지만 바로 아래쪽에 자리한 MRT에서는 1 정류장. 호텔에서 택시로 소고나 브리즈까지 가는데는 120위안을 넘지 않는다. 약 100 위안 정도 나온다 나름 매우 좋은 위치가 분명하다!)



에버그린 공항버스를 내려서 조금 위쪽으로 올라와서 바라보면 호텔이 보인다 :)

가지고 간 가이드북에는 호텔 로비가 매우 고급스럽다고 나와 있지만, 사실 그렇게 고급스러운 느낌은 아니다. (하지만 서비스는 호화 호텔중에 하나인 샹그릴라와 견줄만 했으며 어쩐지 편하게 친절하지 않은 샹그릴라와 달리 친근한 친절함을 보여주었다!)


정문에는 항상 도어맨이 자리 하고 있어 문을 열어준다. 4박 5일간 저 문을 수 차례 이용했지만 한번도 문을 직접 열어본적이 없었다. 문 안으로 들어오면 나름 샹그릴라가 자리하고 있으며, 방문 시즌이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그런지 호텔 밖은 트리가 꾸며져 있었으며, 호텔 안에도 트리와 작은 성 모형이 세워져 있었다. :)




호텔 로비는 큰 로비는 아니었다. 보통 고급 호텔로 분류되는 호텔은 1층 전체를 로비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넓은 로비라는 느낌을 받고는 하는데 이곳은 호텔의 중앙에 엘레베이터가 자리잡고 있으며, ㅁ의 공간중에 반은 로비로, 반은 레스토랑(?)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매우 큰 로비라는 느낌은 받기 힘들다. 하지만 있을건 다 있달까.

호텔에서 무엇 보다도 중요한 객실은 10점 만점에 8.5점 정도를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객실은 충분히 넓었으며, 깔끔한 벽걸이형 TV와 좋은 침구 등이 자리하고 있었다. 하지만 보통은 예비 베개 같은 것이 옷장에 들어 있어 높게 베는 사람을 위한 배려가 있었으면 좋았겠지만 그렇지 않았으며(하우스 키핑에 연락을 하면 물론 하나 더 가져다 주겠지만), 한 여름의 대만이 매우 추운 곳이고 겨울 역시 한국과 달리 심하게 춥지 않다고는 하지만 나름 겨울인 지금도 너무 냉방이 강했다.

객실에 있는 에어컨디셔너은 높은 온도로 설정을 해두어도 항상 차가운 바람이 나왔다. ㅠㅠ 덕분에 밤에 좀 추웠다. 객실에서는 무선 인터넷과 유선 인터넷 둘다 연결이 가능했다. 하지만 유료였다. (1시간에 250위안, 1일에 500위안, 1주일에 2000위안)


문을 들어서자마자 옷장과 금고가 자리하고 있고 충분한 갯수의 옷걸이가 있다. 그리고 옷장의 앞에는 매우 넓은 욕실이 자리하고 있다.


욕실은 매우 고급스러웠다. 욕조역시 상당히 넓었으며 욕실 용품 역시 상당히 다양하고 품질이 좋은 녀석들이 자리하고 있었다. Bath Salt라던가 면도기는 열어보고 감탄을 안할수가 없었다. 오우오우 챙겨오지 않을래야 않을수가 없었다. ㅠㅠ


호텔의 창 밖으로는 대포가 보이고, 건너편에는 다양한 항공사들이 자리하고 있는 사무실 건물이 자리하고 있었다. 몇가지 단점을 제외 하고는 매우 좋은, 만족스러운, 그리고 다른 사람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호텔이었다. :)


더군다나 호텔에 체류하면서 안좋은 일이 하나 있었다. 호텔 근처의 Relax Spa에서 기분 좋에 스파를 받고 그만 목걸이를 두고 온 것이다. ㅠㅠ 나름 10년이나 소중히 여겨온 목걸이었는데.. 바로 쫓아갔지만 이미 목걸이는 사라진지 오래. 여행자 보험을 들고 갔기 때문에 여행자 보험 신청을 위해서는 경찰서에 신고 후 리포트를 받아와야만 했다. Spa에 찾아가서 이야기는 했지만, Spa 직원들과의 영어 의사 소통이 잘 된것 같지 않았기 때문에 호텔로 돌아와서 Concierge에 도움을 청했다. SPA에 연락해서 다시 한번 목걸이를 찾아봐 줄 것을 부탁하고 가까운 경찰서 위치등을 물어보았다. 그러자 매우 친절하게 도움을 주기 시작했다.

호텔에서는 나서서 가까운 경찰서를 가르쳐주고 경찰서에 가서 리포트를 떼는데 의사 소통의 문제가 있을 것이라며 Concierge에서 영어가 가능한 직원을 경찰서에 함께 보내주기까지 했다. 경찰서를 무려 2회나, 한번은 밤 10시가 넘어서 갔었음에도 호텔의 Duty Manager가 직접 연락해서 함께 의사 소통을 위한 직원과 함께 가는게 어떠냐고 제의를 먼저 하는 놀라운 서비스 정신을 발휘해주었다. 감동 받지 않을 수가 없었다.

먼저 사건의 모든 이야기를 하나 하나 필자에게 묻고는 함께 간 Concierge 직원이 경찰서에서 모든 내용을 전해주는 것으로 오히려 나는 여권만 들고 경찰서에 얼굴을 비추러 간것 처럼 가서 아무것도 한 것 없이 경찰 리포트를 받아 올 수 있었다. 또한 경찰에서 목걸이를 찾는데에 새소식이 들어오면 바로 연락을 주겠노라고 몇번이고 강조를 했다. (이미 어떤놈이 들고 간 것 찾을 수 없을 것 같기는 하지만...)

지금까지 세계의 곳곳의 여러 호텔에 투숙 했지만, 특별히 이렇게 겪을 일이 없어서 였을 수도 있지만 타이페이 쉐어우드 호텔에서 겪은 호텔의 서비스는 최고 점수를 주고 싶다.

강 추천 호텔 :)
반응형